2009/10/11

Change - 나는 왜 변화하지 못하는가?


 변화는 누구에게나 언제나 필요한 것이다. 현재 위치에 만족하는 사람은 절대 발전할 수 없다. 발전이라는 것도 항상 상대적인 것으로 내가 생각하는 발전과 다른 이의 생각과는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내가 생각하는 변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재 상황을 정확히 판단하는 것이다. 내가 하고 싶어 하는 것과 지금 하고 있는것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내가 되고 싶어 하는것이 맞도록 내가 공부하고 있는지를 판단해야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인상깊은 문구들을 많이 볼수 있었다. 문자 하나 하나가 내게는 꼭 필요한 조언이 된것 같다.

 당신이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머지않아 당신은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될 것이다. - 폴발레리

 
이 문구를 처음 본건 몇 년전이다. 바로 그 때 생각 하는 살기 시작했다면 지금 어떤 변화를 이루었을까? 아마 영어도 훨씬 더 잘했을 것이고 내가 일하는 분야에서 이름도 알리고 있었을 것이다. 하루에 10분만 투자했더라도... 정말 아쉬운 시간이다.

 기회는 지구 반대편에 있는 누군가의 뒷마당에서가 아니라, 바로 자기 집 앞마당에서 발견될 가능성이 높다.

변화란 것이 지금 하는걸 때려치고 하는 것이 아니다. 물론 그런 변화도 가능하겠지만 작은 변화보다는 아주 큰 확신가져야 할것이다. 지금 할 수 있는 걸 해야한다.

 일을 성취하는 데 있어서는 목표란 필요조건이지 충분조건은 아니다. 충분조건이 되기 위해서는 행동이 뒤따라야 한다.

 난 변화가 필요한 시기때마다 그때 그때 그럴싸한 목표를 세우고는 제대로 실천하지 못했었다. 물론 이루어 낸것도 있지만 내가 원하는 바에 비해서는 한참이나 부족하다. 하루에 조금씩 한달에 조금씩 지속적인 실천이 꼭 따라와야만 일으 이루어 낼수 있다.

 아직 늦지 않았다. 스스로의 인생을 책임지겠다는 의지만 있으면 된다. 그리고 '내 잘못이다.' 라고 선언하기만 하면 된다.

지금 시작하자. 오늘 부터 당장!  

 책임은 내 것이다. 승리도 실패도 복수도 모두 내 몫이다. 내가 한 행동에 대해서 내가 책임질 수만 있으면 인생이란 어려운 것이 아니다.

내 행동의 결과에 대해서 책임을 져야된다. 책임을 진다는 생각을 하면 그 일을 할때 더 신중하게 행동하게 될것이다. 몇번을 더 고민하고 과감하게 진행하되 그 결과에 멋지게 승복하자!.

 명심하자. 배우지 못하면 성장은 없다. 삶은 시들게 된다.

 

행동하라. 그리고 명령하라. 그리고 또 행동하라.

 내게 가장 필요한 말이다. 내가 가장 필요한건 더이상 계획을 세우는 것이 아니라 당장 행동해 나가는 것이다. 이 글이 바로 그 행동의 시작이 될것이다.  다시 달려 나가자.

Post a Comment